• 테슬라 모델 Y 2월에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

    2023. 4. 4.

    by. 복지학개론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테슬라 모델 Y가 2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소식에 앞서 먼저 2023년 4월 3일 테슬라 주가 동향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는 장 시작가는 199.91달러로 출발하였으며, 장중 최고가로 202.68달러까지 올랐다가, 192.2달러까지 떨어졌었습니다. 장 마감 은 194.77달러로 -6.12%로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올랐던 것을 다시 토해내는 하루였습니다. 이렇게 떨어진 요인에는 테슬라 인도량 발표가 월가 애널리스트 평균치와 근접하게 조금 높게 나왔으나, 여러 오보로 인도량을 달성하지 못했다는 소식들이 있었습니다. 테슬라는 늘 좋은 소식을 앞두고 있으면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이건 마치 법칙인 것처럼 큰 하락을 하였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테슬라 모델 Y가 2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됐다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유럽 내 내연기관자동차와 전기차를 포함하여 모델 Y 1등

    테슬라 모델 Y는 2023년 2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로 내연기관자동차와 전기차를 포함하여 1등을 하였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연말까지 유럽 내 베스트셀링카 10위 안에 쉽게 들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지난 2월 전체 전기차 118,329대를 포함해 900,000대의 신차가 EU 도로를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자토다이내믹스 분석에 따르면 이는 2022년 2월보다 33% 늘어난 수치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모델은 테슬라 모델 Y로 18,446대가 판매됐습니다. 파워트레인 종류를 가리지 않고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테슬라는 통상 2월 등록 대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성공을 거뒀습니다.

    유럽에서 테슬라 모델 y를 1등으로 만드는데 가장 기여한 기가베를린

    유럽에서 테슬라 모델 y를 1등으로 기여한 것은 기가베를린입니다. 기가베를린의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이 같은 상황이 변했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공장에서는 주당 5,000대의 모델 Y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제 기가 베를린 곧 4 교대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더욱더 베를린의 차량 생산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펠리페 무뇨즈 자토다이내믹스 글로벌 애널리스트는 "이런 흐름이 이어진다면 올해 말이면 유럽 베스트셀링카 랭킹 톱 10에 모델 Y가 자리를 쉽게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3년 2월 유럽 자동차 판매 순위 상세히 알아보기

    2023년-2월-유럽자동차-판매순위

    2023년 2월 유럽 자동차 판매 순위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 Y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은 2위는 18,431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다치아 산 데로 입니다. 푸조 208이 16,180대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는 폭스바겐 티록이 15,760개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위 5위를 마감하는 것은 오펠코르사가 15,120대로 가장 많습니다. 모델 Y는 오스트리아, 덴마크, 핀란드, 독일,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등이 등록한 상위 5개 모델에 포함되었습니다. 유럽에서도 연간 순위에서 10번째로 등록이 많은 승용차였습니다. 자토다이내믹스에 따르면 유럽 25개 시장에서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증가했습니다. 핀란드는 거의 18점 증가하며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전기차 점유율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가로는 아일랜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잇는 국가로는 프랑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노르웨이, 스웨덴, 네덜란드, 덴마크, 핀란드, 영국, 독일, 스위스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소식으로 생각해 보는 테슬라 미래 전망

    오늘은 테슬라 모델 y가 2023년 2월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로 등극되었다는 소식을 알아봤습니다. 이 기록은 내연기관자동차를 포함한 기록이라 더욱 의미 있는 기록입니다. 모델 y가 1등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당연 기가 베를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기가베를린은 곧 4 교대로 진행하여 더욱더 생산량 케파를 늘린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생산성 향상은 테슬라의 가장 큰 강점의 무기입니다. 많은 차량을 생산함으로써 시장점유율과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곧 테슬라의 미래전기차 점유율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현재 테슬라의 전기차 발전은 단계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가팩토리를 발굴하면서, 기존의 기가팩토리 공장들을 확장함으로써 발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성장과 주식은 함께 갈 수 없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당연 주가가 오르는 것은 큰 기쁨이나, 주가가 테슬라의 미래가치를 반영하려면, 세계 경제가 안정적일 때 가능합니다. 지금처럼 불확실한 경기에서는 회사의 발전을 확인하면서 문제가 없으면 장기투자로 적립식으로 주식을 사모아 가는 것이 가장 안정적인 투자입니다. 오늘 알아본 소식으로 생각해 보는 테슬라는 여전히 가치 있는 회사로 끝맺음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