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자율주행기능 FSD 베타 v11 단일 스택 출시

    2023. 3. 20.

    by. 복지학개론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 23년 3월 17일 주가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는 180.13달러로 마감하였습니다. 시작가는 184.51로 시작하여 장중에 최고가는 186.21까지 올랐었습니다. 장중 최저가는 177.33까지 떨어졌었습니다. 아무래도 테슬라의 주가가 3월1일 테슬라 투자자의날 이후 큰 좋은 호재소식이 전해지지 않으면서 다시 주춤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테슬라외에 현재 전세계 경제가 불안하기 때문에 그러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자율주행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테슬라 자율주행기능 FSD 베타 V11이 단일 스택으로 드디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FSD

    테슬라 FSD 베타 V11.3.2의 출시 시작

    테슬라는 고속도로 및 도시 거리를위한 단일 스택을 갖춘 테스터용 FSD 베타 v11.3.2의 광범위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에는 현재까지 최고의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이 있었습니다. 지난 주말 테슬라는 모든 테스트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FSD 베타 v11.3.2를 광범위하게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2022년 말에 회사 직원들에게 출시되었고, 몇 주 전에는 테스터를 선정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주 초 일론머스크는 FSD 베타 v11이 다가오는 주말 동안 널리 배포 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테슬라는 드디어 단일스택의 FSD V11.3.2를 출시했습니다. 일요일 이른 아침, 일부 테스터들은 새로운 FSD 베타 버전을 설치하기 시작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테슬라 FSD 테스터들의 FSD 베타V11.3.2의 후기 의견

    @Kristennetten/트위터는 테슬라 FSD베타 공개 설치후 그에 대한 후기의견을 자신의 트위터에 공유하였습니다. 이에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제어하기 위해 이미지 공간에서 벡터 공간까지 NN을 사용하는 것에 근접했다"고 답했습니다. 테슬라 FSD v11.3.2는 v11 FSD 베타의 최신 버전으로, 고속도로 및 도시 주행을 위해 단일 스택을 사용합니다. 첫 번째 리뷰에 따르면, 이전에 테스트 된 모든 버전 중 최고의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상당한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고 극찬하였습니다. 고속도로에서 FSD 베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온 오프 고속도로의 비전과 계획 스택을 통일하고 4년이 넘은 기존 고속도로 스택을 대체하빈다. 레거시 고속도로 스택은 여전히 여러 단일 카메라 및 단일 프레임 네트워크에 의존하며 간단한 차선 별 기동을 처리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레인 의존도가 낮으면서 보다 복잡한 에이전트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에프에스디 베타의 멀티 카메라 비디오 네트워크와 차세대 플래너는 보다 지능적인 행동을 추가하고 더 부드럽게 제어하며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고 합니다. 함대에서 채굴 된 30k 자동 라벨링 클립을 통해 특히 대형 트럭 및 고예율 시나리오의 경우 새치기 사례에 대한 리콜이 15%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절단 대상에 대한 전용 속도 제어 기능을 확장 및 조정되었습니다. 다가오는 차례의 방향으로 기울어 다른 자동차가 자아를 중심으로 움직일 수있게함으로써 넓은 차선에서 자아의 위치를 개선했습니다. 차선을 상쇄해 높은 곡선이나 대형 트럭 시나리오 시 핸들링을 개선해 도로의 다른 차량과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 길 차단 차선 변화에 대한 개선된 행동을 보였습니다. 자율주행하는 테슬라 차량의 자아는 이제 조밀 한 교통량의 격차를 막기 위해 막힌 차선에서 더 많은 진보를 유지할 것 입니다. 정렬 단계에서 더 높은 가속을 허용함으로써 밀도가 높은 교통 시나리오에서 차선 변화를 개선합니다. 이것은 자아에 매우 가까운 인접한 차선 차량을 추월하기 위해보다 자연스러운 격차 선택을 야기합니다. 차선, 선 및 도로 가장자리 예측 간의 탐지 일관성을 향상시켜 더 부드럽게 돌았습니다. 이는 차선 안내 모듈의 최신 버전을 도로 가장자리와 회선 네트워크에 통합함으로써 달성되었습니다. 다른 차량의 움직이는 의미를 감지하기 위한 정확도 향상되었습니다.

     

     

    다른 차량이 주행으로 전환하는 경우 정확도를 23% 높이고, 오토파일럿이 주차된 선두 차량을 잘못 감지하는 경우 오류를 12% 줄였습니다. 이는 네트워크의 비디오 컨텍스트를 증가시키고 이러한 시나리오의 더 많은 데이터를 추가하며 제어 관련 차량에 대한 손실 벌금을 증가시킴으로써 달성했습니다. 최대 궤도 최적화 수평선이 확장되어 고속도로 속도로 주행 시 높은 곡면 도로 및 먼 거리의 차량을보다 원활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좁은 차선에 주차된 차 줄 옆에서 주행 행태가 개선돼 불필요하게 차선을 변경하거나 속도를 줄이는 대신 상쇄하고 차선 내에 머무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비전 기반 현지화와 거친지도 차선 수 간의보다 나은 융합을 통해 백 투 백 차선 변경 기동을 향상 시켰습니다. FSD 베타가 계획하는 다가오는 기동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텍스트 블러블을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차량의 경로를 따라 다가오는 속도 저하의 시각화를 개선했습니다. 쉐브론은 불투명도와 속도를 달리하여 감속 강도를 나타내며 자동차가 멈출 위치에 단단한 선이 나타납니다. 물체 감지의 리콜과 정확도가 향상됐고, 특히 세미트럭의 위치 오차를 10% 줄였고, 100m 이상 차량을 횡단하는 리콜과 정확도는 각각 3%와 7%, 오토바이 리콜은 5% 늘었습니다. 이것은 200만 개의 비디오 클립 자동 라벨링 데이터 세트에서 추가 품질 검사를 구현함으로써 달성했습니다. 저속 시나리오에서 객체 기구학 모델링을 개선하여 넓은 차선 및 교차로 근처의 객체 주변의 잘못된 상쇄를 줄였습니다.

    오늘 알아본 소식으로 테슬라회사의 전망

    테슬라의 FSD V11.3.2는 대단하게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단일 스택을 이용함으로써 고속도로와 시내주행을 동일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의 원했던 결과 입니다. 그로 인해 테슬라 FSD사용자들은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자율주행에 있어서도 안정성도 향상되었으며, 훨씬 진화되고 스마트해진 테슬라 FSD입니다. 테슬라에 있어서 FSD는 상당히 중요한 영역입니다. FSD자율주행이 완성된다면, 테슬라의 미래는 상당할 것입니다.

     

     

    많은 전기차 구매예정인 사람들이 테슬라 차량을 선택할 것입니다. 자율주행은 전 세계 인간의 삶을 개선시키는 아주 멋진 기술이 될 것입니다. FSD가 완성되어 사용화 된다면 전기차 판매로 얻는 수익보다 어쩌면 더많은 수익을 거둘 수있는 테슬라의 사업영역입니다. 2023년에도 얼마나 테슬라FSD기술이 발전될지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