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내 테슬라 라이벌 차량제조사들이 고객을 놓고 가격 전쟁 돌입

    2023. 3. 21.

    by. 복지학개론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3월 20일 테슬라 주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주가 장마감 가격은 183.25달러로 마감하였습니다. 장 초바에는 178달러로 시작하였으며, 장중에 176.35달러 까지 떨어졌습니다. 장 후반부터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장중 최고가는 186.44까지 갔었습니다. 오늘은 테슬라가 중국에서 다른 전기차 판매회사와 가격 인하 전쟁에 돌입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미래 전망

    중국 내 차량제조업사들의 본격 적인 가격 전쟁

    테슬라의 경쟁사들이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를 위해 가격 전쟁에 돌입했습니다. 특히 테슬라 자동차 가격 하락 이후 세계 최대 다른 자동차제조사 들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가 계속 급감하고 있습니다. FORD 자동차와 BMW, 폭스바겐 등이 테슬라가 먼저 시작한 가격 전쟁에 돌입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중국이 전기차 구매를 위한 국가 차원의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폐지하자 전기차에 대한 대대적인 할인과 프로모션을 벌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함께 제너럴모터스(GM)와 시트로엥이 휘발유차에 대해서도 가격 인하에 나섰습니다.

    중국 내 판매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기록하는 테슬라

    중국의 1월과 2월 전체 자동차 소매판매가 1년 전보다 5분의 1 가까이 감소하는 등 대규모 구매를 기피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슬라는 중국 내 판매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자동차 회사 중 하나입니다. 지난 1월 초에는 테슬라가 중국 내 자동차 가격을 대폭 인하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수집된 자료에 따르면 포드는 지난 4월 말까지 머스탱 마하 E 가격을 약 6,000달러 인하했습니다. 지난달 중국에서 판매된 차량은 84대에 불과해 12월에 판매된 대략 1,500대보다 판매량이 줄었습니다. 자동차 회사는 원래 가격을 약 9% 인하한 후 12월에야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또한 업계 데이터에 따르면 제조업체 및 딜러사는 약 500,000대의 노후 연소 엔진 차량을 판매하고자 합니다. 노후 연소 엔진 제조사들은 내연기관 자동차들이 곧 더 엄격한 배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가격인하 정책을 따르는 다른 차량제조사들

    폭스바겐의 상하이 정부와의 합작 회사는 차량 한 대당 $2,200에서 $7,300 사이의 할인과 함께 4월 말까지 20개의 휘발유와 전기 모델의 가격을 내리고 있다고 목요일에 발표했습니다. 독일 자동차 회사는 이전에 전기 ID 시리즈의 가격을 거의 6,000 달러 인하했습니다. 폭스바겐 대변인은 자동차 구매자의 전반적인 거부감과 새로운 배출가스 규제, 경쟁사가 제공하는 할인 때문에 일시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로 다른 자동차 업체들도 차량 가격 인하뿐만 아니라 가격을 낮추기 위한 제조 공정 개선 방안 모색을 강화하는 데 박차를 가했습니다. 테슬라는 진정으로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진보의 모터입니다.

    오늘 알아본 소식을 바탕으로 테슬라 미래 전망

    2022년 금리가 인상함으로써 인플레이션이 오면서 세계경제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판매 또한 반도체공급망 이슈가 끝났지만, 자동차의 판매는 감소하고있는 것이 전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이에 대응하여 테슬라는 중국에서부터 유럽, 미국까지 가격인하정책을 시행했습니다. 기존에 판매되던 차량 가격보다 할인하여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로 인해 테슬라의 판매는 끊임없이 판매되었으며, 큰 위기 없이 헤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테슬라는 자동차가격 인하를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가격을 인하할 수 있는 이유를 통해서 테슬라 미래를 전망해보려 합니다. 먼저 테슬라가 자동차가격인하 정책을 펼쳤을 수 있었던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차량 한 대 판매당 마진 즉 순수익이 크다는 것입니다. 다른 자동차제조사들보다 차량 한 대를 팔았을 때 마진이 높기 때문에 가격인하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차량가격을 인하한 만큼 많은 차량을 제조할 수 있는 제조능력이 뛰어나기에 가격인하로 인해 높아진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생산이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즉 이것은 테슬라가 전통적인 자동차제조사와 달리 획기적인 방식으로 차량제조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보아 테슬라의 미래는 아주 밝습니다. 테슬라는 현제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즉 1등 회사가 가격을 내리면 2등 3등은 어쩔 수 없이 가격인하를 시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으로 보아 테슬라는 이미 뛰어난 생산성과 훌륭한 설계로 자동차 생산마진이 높으며, 차량 제조능력 또한 우수합니다. 이것을 강점으로 앞으로 점점 가속화되는 전기차시장에서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는 회사로 남을 것임이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