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마스터플랜3에서 3대의 신차 계획 공개!

    2023. 4. 7.

    by. 복지학개론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테슬라가 마스터플랜 3에서 세 대의 신차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그전에 2023년 4월 6일 테슬라 주가 동향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장초반에 183.08달러로 시작하였습니다. 장중에 186.39까지 올랐으며, 장중 저가로는 179.74까지 내렸었습니다. 종가로는 전일대비 -0.25% 하락하여 185.06달러로 마감하였습니다. 실적 발표전까지만 하여도 207달러까지 올랐었는데 다시 많이 내려왔습니다. 다시 한번 200달러의 고지를 앞두고 넘어야 할 산이 높아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테슬라 마스터플랜 3에서 3대의 신차 계획을 발표한 것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신차공개

    3대의 신차 생산계획 문서를 공개한 테슬라

    테슬라는 마스터 플랜 3에서 3대의 신차 생산계획 정보가 담긴 문서를 공개하였습니다. 하나는 소형차 부문에 있고, 다른 하나는 상업용/승합 밴 부문에 있으며, 세 번째는 버스입니다. 이와 함께 배터리별 구성과 크기에 대해서도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제공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3월 1일 투자자의 날을 열어 마스터플랜 3을 발표했었습니다. 발표에는 전문가정도 되어야 이해할 수 있었던 복잡하고 심오한 수학적 계산이 풍부한 정보가 대거 담겨있었습니다.

     

     

    수요일에, 테슬라는 홈페이지에 공지된 (행사에서) 정보와 예고되지 않은 정보가 모두 포함된 문서를 게시하였습니다. 출판된 문서는 많은 기술적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배터리 및 지속 가능성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미래 제품, 즉 차량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미 발표된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아직 발표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정보도 일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구체적으로 테슬라는 베터리 포 운송 테이블에 이름을 올린 3대의 신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종류로는 많은 사람이 기대한 소형차, 상업용 밴, 그리고 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차 3대의 새로운 정보

    소형차는 이미 테슬라가 발표했지만 디자인과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었습니다. 소형차의 가격은 대략 25,000달러로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표의 정보에 따르면, 리튬인산염(LFP) 음극을 갖춘 53킬로와트 시간대의 배터리 팩을 갖추게 됩니다. 미래에, 이 자동차 모델의 생산량은 4200만 대가 될 것입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차량으로는 상업용/승객용 밴입니다. 아직 테슬라가 어떤 차를 말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로보택시가 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표의 정보에 따르면 니켈 음극이 높은 100 kWh의 배터리 팩을 갖추게 됩니다. 사이버트럭에도 동일한 배터리 특성이 적용되기 때문에 밴이 같은 플랫폼에 구축될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이미 사이버트럭의 생산라인을 개발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지식을 활용해 이 플랫폼에서 다른 차량을 생산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미래에, 이 자동차 모델의 생산량은 천만 대가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신비로운 이동 수단은 버스입니다. 표의 정보에 따르면 리튬인산염(LFP) 음극을 갖춘 300 kWh의 배터리 팩을 갖추게 됩니다. 미래에, 이 자동차 모델의 생산량은 100만 대가 될 것입니다.

     

    오늘 알아본 소식으로 생각해보는 테슬라의 미래전망

    오늘은 테슬라의 새로운플랫폼 신차 3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은 일반적인 테슬라를 좋아하는 투자자들은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해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분명히 알 수 있는 건 새로운 플랫폼의 3대의 신차는 현재 테슬라에서 만들지 않은 새로운 카테고리의 차량입니다. 소형차는 모델 3보다 작을 것이며, 대중적인 가격으로 출시될 것입니다. 가장 저렴한 테슬라 차량에 테슬라의 모든 성능이 들어가 있다면 가성비로 이만한 차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상업용 밴 차량은 많은 사람들을 태울 수 있는 승객용 밴일 것입니다.

     

     

    이것은 통해 테슬라의 FSD가 완성된다면 로보택시의 기반이 되는 차량일 것입니다. 로보택시의 길은 어려운 길입니다. 하지만 테슬라 AI팀은 여전히 FSD에 대해서 활발히 연구하고 개발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입니다. 이미 국내에 전기버스가 많이 있습니다만 차량 모두 중국에서 생산된 차량들입니다. 중국의 전기차 개발능력은 무시하지 못할 수준입니다. 하지만 테슬라가 전기차에서 현재 1위를 이기 때문에 1위 기업에서 새로운 전기차 버스를 만든다면 디자인적인 측면과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놀라운 결과를 도출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보아 테슬라는 여전히 잘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플랫폼 차량을 추가하여 이제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테슬라의 전기차가 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