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미국 내 자동차 가격을 인하!훨씬 더 저렴하게!

    2023. 4. 8.

    by. 복지학개론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가 미국에서 자동차가격을 인하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알려드리기 전에 2023년 4월 7일은 미국 증시 휴장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테슬라 주식동향은 생략하고 본격적인 소식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가격인하

    테슬라의 가격인하 정책! 훨씬 더 저렴하게 차량 공급할 예정

    다시 가격인하 하는 테슬라

    가격에 대해서 테슬라는 미국에서 자동차 가격을 인하하여 훨씬 더 저렴하게 만든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미국 내 차량 가격을 다시 한번 낮춰 가격을 더욱 저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전기차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4월 6일 미국 전체 차량 라인에 대해 또 다른 가격 인하에 착수했습니다. 최근 가격 인하는 모델과 구성에 따라 2%에서 6%까지 다양합니다. 가격 인하 폭은 테슬라 모델 3가 가장 작았고, 모델 S와 모델 X가 가장 큰 폭을 받았습니다.

    구체적인 가격 인하 내용

    테슬라 모델 Y는 제조사의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이 입니다. 이제 51,630 달러 (배송비 1,390 달러 포함)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기본 변형 차량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들은 4680 배터리 셀로 구동되는 듀얼 모터 AWD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기가 텍사스에서 제조된 차량들입니다. 그 차량은 환경 보호국 추정 거리 279마일을 제공합니다. 모델 Y 롱 레인지의 330 마일에 비해 50 마일 적습니다. 이것은 특히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생산기술 및 구조적 배터리 팩을 갖춘 차량이기 때문에 좋은 것처럼 들립니다. 테슬라는 새로운 변종을 선보이는 것 외에도 모델 Y 롱레인지와 퍼포먼스 버전의 가격을 각각 2,000달러씩 인하했습니다. 롱레인지는 현재 54,630달러부터 시작하며, 퍼포먼스는 58,630달러(둘 다 배송비 1,390달러 포함)부터 시작합니다. 테슬라는 이러한 가격 인하 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모든 모델 Y 변종이 새 국세청 규정에 따라 최대 7,500달러의 연방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음을 상기시켰습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델 Y 고객이 더 좋은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LFP 배터리로 구동되는 기본 테슬라 모델 3은 4월 18일부터 현재 7,500달러 연방 세액 공제 혜택의 절반이 손실됩니다. 그러나 제조업체는 가격을 1,000달러 인하했습니다. 기본 모델 3 RWD는 현재 43,630 달러부터 시작하며 모델 3 성능은 54,630 달러(둘 다 배송비 1,390 달러 포함)부터 시작합니다. 모델 3 퍼포먼스는 7,500달러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S와 모델 X 차량에 대해 훨씬 더 큰 가격 인하를 시행했습니다. 기본 모델 S의 가격은 5,000달러 인하되어 현재 86,63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기본 모델 X도 5,000달러 할인되어 96,630달러(둘 다 배송비 1,390달러 포함)부터 시작합니다. 2022년 4분기 어닝콜에서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차를 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업체 자동차 가격을 인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가 적용한 가격 변화는 일반 소비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테슬라의 목표는 항상 전기차를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회사가 마침내 이를 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소식으로 생각해보는 테슬라 미래 전망

    테슬라가 다시 한번 가격인하 정책을 펼친다고 합니다. 가격인하 정책의 결과는 모두 다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2022년 하반기 중국, 미국, 유럽 등 가격인하 정책을 펼쳤을 때를 생각해 보세요. 당시에 가격인하를 한다고 하니, 테슬라에 비관적인 사람들은 이때다 싶어 기회를 잡고 테슬라가 이제 수요가 꺾였다. 드디어 판매가 둔화되었다고, 안 좋은 뉴스를 엄청나게 올렸습니다. 그런데 막상 뚜껑을 열어본 결과는 어떤가요? 23년 1분기 최대 인도량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테슬라 차량의 판매는 증가하고 다른 주요 자동차제조사들의 차량은 판매가 줄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이 소식을 통해서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테슬라의 미래 기준의 평가 정확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가격인하 정책소식을 듣고 먼저 떠올랐던 건 이제 테슬라가 점점 정착화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가격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업이 몇 개가 있을까요? 물론 가격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만 정확하게 말하면 가격을 유연하게 조절하여도 기업을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이 몇 개나 될까요? 이처럼 테슬라는 이제 자동차 판매의 마진이 다른 제조사들보다 받쳐주는 상황에서 가격을 유연하게 조절하여, 세계 경제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자동차 판매 생산성이 증가하여, 기가텍사스, 기가베를린, 기가상하이, 프리몬트 모든 공장에서 차량의 생산속도는 크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차량을 생산할 수 있으면, 공급마진을 줄여 가격을 인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내연기관자동차에서 전기차로서의 전환도 빠르게 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차량판매능력이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테슬라의 미래 전망으로 여전히 테슬라는 잘 경영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가격인하정책을 펼쳐서 23년 2분기 차량 인도량은 얼마가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